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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하고 합리적인 PB 상품으로 국내 시장을 이끌어 갑니다.

바이크마트는 다양한 브랜드를 만나보실 수 있는, 국내 1위의 헬멧, 자켓, 팬츠, 부츠, 글러브 등의 종합 오토바이 용품 쇼핑몰입니다.

독점수입 : 베릭 (Berik), 알렌네즈 (Arlen Ness), 블랙카페런던 (Black Cafe London), 마크나 (Macna), 파이브 (Five), 러프앤로드 (Rough and Road), 옥스포드 (Oxford), 엘르원 (Eleone)

국내총판 : 맥핏 (Magfit), 채터박스 (Chatterbox), 세나 (Sena)

자사 브랜드 (PB) : 블랙비자칼 (BBJ), 그라비티 (Gravity), 본프리 (Born Free), 막스라우프 (Maxlauf), 스파이더 (Spider), 튜바 (Tuba)

구매대행 : 쿠리야킨 (Kuryakyn), 알파인스타 (Alpinestars), 보고토 (Boggoto), 스피디 (Spidi), FC모토 (FC Moto)

취급브랜드 : 홍진 (HJC), 다이네즈 (Dainese), 아라이 (Arai), 쇼에이 (Shoei), AGV, 레빗 (Revit), 유클리어 (Uclear), 시디 (Sidi), MT 등

대구점, 서울점, 대전점, 울산점, 포항점 그리고 130개의 협력점과 1500개의 오토바이 취급점을 통해 전국적인 오프라인 유통망을 구축하고 있으며, 자사몰 외 옥션, 지마켓, 11번가, 네이버 스토어팜, 쿠팡 등의 오픈마켓에 입점하여 폭넓은 온라인 유통망을 확보하였습니다.

2016년에는 대구시 스타기업 선정, 2019년에는 산업통상자원부 디자인 혁신 유망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이처럼 바이크마트는 고객들에게 다양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PB 상품을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 해외 브랜드를 자사 브랜드로 대체해 나가면서 세계 속에 우뚝 서겠습니다.

사업구조

비지니스 역량

회사소개 프레젠테이션

2020 국문 회사소개 다운로드 (47.7MB)

  • 1. 경영이념
  • 2. 회사연혁
  • 3. 조직구성
  • 4. 회사변천사
  • 5. 주요산업
  • 6. 바이크 융복합 산업의 이해
  • 7. 양산 예정 제품
  • 8. 비지니스 역량
  • 9. 경영전략 계획
PDF

회사 위치

  • 대구 본사
  • 대구 동구 장등로 27
  • 1544-5022
  • AM 10:00 - PM 06:30
  • 서울점
  • 서울 성동구 천호대로 448
  • 1544-5660
  • AM 10:00 - PM 07:00
  • 200평 규모
  • 서울특약점
  • 서울 동대문구 한빛로 29 (로얄팰리스) B동
  • 02-953-0622
  • AM 10:00 - PM 07:00
  • 대전점
  • 대전 서구 갈마로 169
  • 042-822-0274
  • AM 10:00 - PM 08:00
  • 80평 규모
  • 울산점
  • 2020.07.04 오픈
  • 울산 북구 화암3길 19 1층
  • 052-291-3852
  • AM 10:00 - PM 08:00 (매주 수요일 휴무)
  • 포항점
  • 2020.08.22 오픈
  • 경북 포항시 북구 신덕로 221-1
  • 054-615-9696

결국 잘하는 분야를 떠올렸고 오토바이를 판매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을 만들었다.

"최 대표는 2000년 3월 (주)마이돈닷컴을 설립했다. 증권정보 사이트를 운영하는 업체였다.

1986년부터 대구 중구 서성로 오토바이 골목에서 오토바이 판매점을 운영하던 그는 당시 전국적인 인터넷망 확산에 힘입어 인터넷 관련 사업에 뛰어들었다. ... 고민 끝에 2001년 중고 오토바이 거래 사이트를 개설하고 2005년에는 법인을 바이크마트로 변경했다."

- 2019.05.11 '영남일보'에서 발췌

  • 2000

    03(주)마이돈닷컴 법인설립

    06증권정보 사이트(mydon.com) 개설

    12오토바이 전문 사이트(bikemart.co.kr) 개설

  • 2001

    01대림, 효성자동차 판매개시

    01영화 속 오토바이 세상(Movie&Bike), 바이크게임, 자유게시판 신설

    01회원수 1,000명 돌파

    02산학경영기술연구원과 공동프로젝트 (바이크마트의 중장기 발전방향과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02전국중소기업학회 바이크마트 사례발표 (울산대학교)

    03회원수 10,000명 돌파

    05관련용품 아웃소싱 제작, 중고시세검색 추가

    06HJC(국산, 미국 1위 헬멧 브랜드) 업무제휴

    07회원수 20,000명 돌파

    09보험업무 제휴, 카드결제 시행

    07회원수 30,000명 돌파

    11수입차 부품판매 개시, 월간 오토바이크 정기구독권 판매계약 체결

    12결제도우미 시행, 회원실명제 실시, 상품 600여종 입점

  • 2002

    02회원수 40,000명 돌파

    04월매출 2억 돌파

    04회원수 60,000명 돌파

    07인터파크, 한솔CSN 제품공급 계약

    12회원수 100,000명 돌파

  • 2003

    03회원수 200,000명 돌파

  • 2004

    07회원수 250,000명 돌파

    10중고컨텐츠 유료화

  • 2005

    03회원수 300,000명 돌파

    12(주)마이돈닷컴에서 (주)바이크마트로 법인변경

    12회원수 400,000명 돌파

  • 2006

    03러프앤로드(일본, 용품 3대 브랜드) 독점 공급 계약 체결

    05쇼핑몰 사이트 디자인/프로그램 개편

    05회원수 450,000명 돌파

    06바마네트웍스 전국 협력점 구축, 타이어 전국 장착 서비스 실시

    07중고바이크 사이트 디자인/프로그램 개편

    08옥스포드 (영국, 용품 1위 브랜드) 독점 공급 계약 체결

    11(주)대림자동차공업 신차 카테고리 입점 업무제휴 계약 체결

    12회원수 500,000명 돌파

  • 2007

    01AXO(이탈리아) 독점 공급 계약 체결

    01AXO 공식 홈페이지 www.axokorea.co.kr 개설

    01일본 현지와 독점 제휴 해외특송 사이트 오픈

    02바마 캐주얼코너 오픈

    04BERIK, ArlenNess, Madif 독점 공급 계약 체결

    04업계 최초 BOM (Bama OpenMarket) 실시

    05회원수 550,000명 돌파

    05업계 최초 신차 역경매 사이트 오픈 - 입찰경매 시스템 구축

    08해외 부품 주문 시스템 도입, 일본과 업무 제휴

    09회원수 600,000명 돌파

  • 2008

    03바이크마트 브랜드 전문 대리점 오픈 (광주, 부산, 서울)

    032008 슈퍼카 코리아투어 온라인 광고 협찬

    04바마 독점수입 브랜드 대구점 오픈

    05국내 최대 바이크매장 오픈

    06회원수 650,000명 돌파

    08바마 독점수입 브랜드 대전점 오픈

    09바마 독점수입 브랜드 중국 북경점 오픈

    102008 친환경 모터쇼 온라인 광고 협찬

    11바마 독점수입 브랜드 울산점 오픈

    11YTN, 매일경제 비즈라이프 선정 추천 우수기업 선정

    12강원랜드 하이원 마제스티클럽 부분 업무제휴

  • 2009

    01바마 독점수입 브랜드 부산 2호점 오픈

    02인터파크 샵플러스 스포츠/레져부분 공급 체결 계약

    02바마 독점수입 브랜드 수원점 오픈

    02365일 할인쇼핑몰 바마아울렛 오픈

    03MotoGP 출전 최동관 선수 공식 스폰서 계약 체결

    03바이크마트 신용할부 서비스 실시

    03회원 700,000명 돌파

    05바마 독점수입 브랜드 창원점 및 거제점 오픈

    06다음 Tv팟 업무제휴 및 브랜드 Tv팟 실시

    06BOM을 위한 바마오토바이 공식홈페이지 개설 www.bama.co.kr

    09미니모터스 14호점 오픈 바마독점수입 브랜드대리점 계약 체결

    09한국이륜차신문(KMN) 업무제휴 계약 체결

  • 2010

    01바마 독점수입 브랜드 부산4호점 오픈

    02바마 독점수입 브랜드 서울2호점 오픈

    02한국모터사이클연맹(KMF) 스폰서쉽 체결

    03제 2회 바이크마트 쇼킹할인파티 개최

    05바마 독점수입 브랜드 목포점 오픈

    05회원 750,000명 돌파

    08쿠리야킨 해외 구매대행 서비스 오픈

    09네이버 지식쇼핑 업무제휴 계약 체결

  • 2011

    01바이크마트 중고차 등록 서비스 무료 전환

    03제 2회 바이크마트 쇼킹할인파티 개최

    04바이크마트 중고차 사이트 전면 개편

    04네이버 체크아웃 서비스 시행

    04문태산 선수와 레이싱 스폰서 계약 체결

    08바이크마트 메인페이지 리뉴얼

    08결제도우미 시스템 전면 개편 - 국내 최저 수수료 선언

    09바이크마트 서울직영점 오픈 (서울시 성동구 용답동 233-4번지 장한평역 부근)

  • 2012

    01NOLAN/X-Lite 헬멧 브랜드 런칭

    03제 4회 바이크마트 쇼킹할인파티 개최

    04오픈마켓 입점 및 판매

    09제 5회 바이크마트 쇼킹할인파티 개최

    10MACNA 브랜드 런칭

  • 2013

    03제 6회 쇼킹할인파티 개최

    07FIVE(프랑스) 글러브 런칭

    08오픈마켓 판매 전면 확대

    09중고 오토바이 거래 모바일 서비스 오픈

    10제 7회 쇼킹할인파티 개최

  • 2014

    01오픈마켓 최우수 판매자 선정

    02회원 850,000명 돌파

    03제 8회 쇼킹할인파티 개최

    04모바일 쇼핑몰 리뉴얼

    099회 슈퍼세일 개최

    10바이크마트 전국 협력점 / 전문점 개설

    11본프리 (PB브랜드, 가죽자켓) 런칭

    12회원 950,000명 돌파

  • 2015

    01오픈마켓(옥션,지마켓,11번가) 바이크 용품 카테고리 1위 달성

    02블랙비자칼 (PB브랜드, 청바지) 런칭

    03제10회 슈퍼세일 개최

    04전국 협력점 / 전문점 30여개 계약체결

    05바이크마트 서울직영점 매장확장이전

  • 2016

    12매출 50억 달성

  • 2017

    05대구광역시 스타기업 100 선정

  • 2018

    01ISPO 북경 공동관 박람회 참가 (대구TP)

    12PB브랜드 상품 누적개발 50여종

    12글로벌 마켓 진출 (베트남, 인도, 일본)

  • 2019

    04기업부설연구소 설립

    04배달조끼 (PB상품) 개발

    04BBJ(PB브랜드) 제다이R 청바지 개발

    04산업통상자원부 디자인혁신유망기업 선정

    05BBJ(PB브랜드) 아이오니아 자켓, 팬츠 개발

    06BBJ(PB브랜드) 글래디에이터 자켓, 팬츠 개발

    08BBJ(PB브랜드) 제다이R2 청바지 개발

  • 2020

    01Maxlauf (PB브랜드, 바람막이), TUBA (PB브랜드, 블루투스) 런칭

    07벤처기업 (기술평가대출기업) 인증 (벤처번호: 20200401551)

    102020 제6회 대한민국 굿컴퍼니대상 '바이크용품' 부문 2년 연속상 '브랜드대상' 수상

  • 바이크마트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안을 기다립니다.

    사업제휴, 대리점, 협력점, 상품건의 등 제안이 있으신가요?

    양식을 작성하여 보내주시면, 검토 후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연락드리겠습니다.

    바이크마트는 언제나 파트너 여러분과 함께 나아가겠습니다.

  • [창업스토리 - 울산점] 20대 여성 창업 성공 스토리

  • [창업스토리 - 포항점] 평범한 직장인 월5000만원 매출?

  • 20대 여성 창업 성공 스토리

    바이크마트 대리점 창업 스토리 (2020.11.05)

    (주)바이크마트 울산점 이예영 대표

    바이크마트 울산점 이예영 대표를 만나다.

    국내 오토바이 용품 쇼핑몰인 바이크마트의 울산 대리점을 방문하였다.
    남편의 취미를 존중하고 이를 사업으로 확장하는 모습에서, 성품과 패기를 느낄 수 있었던 이예영 대표.
    "제가 처음에는 바이크에 대한 관심이 전혀 없었어요. 근데 이제 남편이랑 울산으로 이사를 오고 남편이 어느 순간부터 자꾸 바이크를, 바이크 매물을 찾아보다 보니까, '어.. 왜.. 바이크를 볼까?' 생각하면서도 혹시 타고 싶은 건 아닐까라는 생각도 했구요. 그러다 보니깐 나중에 몰래 타느니 제가 먼저 물어봤어요. 바이크를 타고 싶은지~ 그랬더니 남편이 자기는 처음에는 관심이 없다 하다가 한 번 더 권유를 했더니 본인이 그제서야 타고 싶다 하고 바이크를 구매를 해 오더라고요. 근데 또 바이크를 구매했는데 저랑 같이 타고 싶어가지고 텐덤용 할 수 있는 투어러용인데 또 처음 타는거다 보니깐 조금 낮은 CC 사왔거든요. 그걸 사오기는 했는데 바이크는 또 헬멧을 써야되고 또 이런 특성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둘이 같이 용품을 사러가자 하고 찾다보니깐 울산에는 바이크 용품점이 없고, 제일 가까운 곳은 부산이나 대구가 있는데, 저희가 일단 부산까지는 일단 가봤는데, 갔다오는 길에 자꾸 생각이 드는 게 울산에는 왜 용품점이 없을까 여기서는 바이크 소리도 정말 많이 나고, 바이크도 많이 보이기도 했으니깐 남편한테 우리 한번 바이크 용품점 한번 해볼까 라는 생각을 하다가, 남편이 바이크마트라는 업체를 알게되고, 이제 관계자분들도 만나게 되고 하다보니깐, 이렇게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창업은 처음이신가요?

    "네, 창업은 처음입니다. 근데 저희 집(친가)에서는 지금 사업을 하고 계시기 때문에, 옆으로 조금 많이 봤었어요. 오픈은 7월 4일날 했구요. 지금은 거의 4개월 정도 됐고, 첫달 매출은 6천 조금 덜 되요. 저희는 오프라인이 90% 정도구요, 온라인은 5~10% 정도 차지하고 있습니다. 저희 고객님들은 대부분 오시면 온라인에서 실패를 많이 해보신 분들이 많아요. 일단 사이즈적인 것도 있고, 헬멧도 그렇고, 전부 다 몸에 맞지 않으면 입을 수가 없는 제품들이기 때문에, 오프라인으로 오게 되는 것 같아요."

    지금까지 운영하면서 어려운 점은?

    "일단 저희 매장에 오픈한 지가 얼마 안됐기 때문에, 기본 구성은 갖추어져 있긴 하지만, 좀 더 다양한 제품들이.. 볼 수가 없어요. 어느 정도는 있겠지만, 고객님들이 원하는 게 워낙 많다보니깐 그 모든 물건을 채우기가 아직은 조금 어려움이 있거든요. 그래서 이 부분이 가장 어려운 것 같아요. 고객님 한 분 한 분 저희는 다 맞춰서 고객님들한테 잘 해드리고 싶은데, 고객님이 원하는 물건을 저희가 이제 구비가 안되어 있을 때, 그게 조금 많이 아쉬운 것 같아요."

    바이크마트 울산점의 홍보 전략은?

    "일단 저는 친절함과, 그리고 고객님들이 왔을 때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그런 홍보 전략을 갖고 있구요, 저희 매장은 위치가 일단 시내에서 들어오다 보면 무룡산 라이딩 코스라고 있어요. 그 구간을 지나고 오면 또 바다가 앞에 보이기도 하고, 또 여기를 꼭 지나가야 하는 구간이기도 하거든요. 경주나 또 포항으로 넘어 가려면 이 구간을 지나가야 하기 때문에, 이것도 하나의 홍보라고 생각합니다."
    이예영 대표는 남편의 취미에 영향을 받아 오토바이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으며, 이러한 과정에서 겪고 느낀 점을 사업으로 전환하는 추진성이 돋보였다. 여기에 전략적으로 선정한 매장 위치, 친가의 사업 노하우, 고객을 위하는 마음이 어우러져, 울산점은 순조롭게 출발하고 있었다. 성공할 수 밖에 없었다고 보는 것이 맞을 것 같다.

    동호회 활동 계획은?

    "지금은 바이크 동호회 활동을 하고 있지 않구요, 하고 있지는 않지만 앞으로 할 생각은 있습니다."

    바이크마트를 운영하면서 느낀 점?

    "우선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다양한 브랜드를 취급할 수 있는 것도 하나의 장점이구요, 또 시즌이 지난 상품에 대해서 자유롭게 재고를 처리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또 다른 장점인 것 같습니다."
    각 대리점주들은 시즌이 지난 상품의 창고 운영 또는 매장 DP 부분에 있어 어려움을 안고 있을 필요가 없다. 일정 기간을 두고 다가올 시즌에 맞추어 자유롭게 상품을 교환 할 수 있다. 수많은 양의 재고를 둘 필요도 없다. 물론 판매가 잘 이루어지는 단일 품목에 한해서는 어느 정도의 재고를 갖추고 운영하는 것을 권장하지만, 바이크마트 본사가 운영하는 대규모 창고에서 고객에게 직접 발송 및 매장으로 필요한 만큼의 수량을 주문시 발송하기 때문에, 대리점주 입장에서는 부담을 많이 더는 셈이다. 바이크마트 본사의 영업 정책의 기반은 협력하는 대리점주들이 매장을 운영하면서 실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분에 대해 적절한 솔루션을 제시하며, 본사와 대리점 간의 상호 협력관계를 유지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다.

    향후 목표는?

    "저희가 앞으로는 다음 시즌에는 더 많은 제품들로 보실 수 있게 준비하겠구요, 그리고 언제든지 저희 바이크마트 울산점에서 편안하게 들려서 음료도 마시고 소통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더 자리매김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라이더 분들의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열심히 달려보겠습니다."

    평범한 직장인 월 5,000만원 매출?

    바이크마트 대리점 창업 스토리 (2020.11.05)

    바이크마트 포항점 박아영 대표를 만나다.

    국내 오토바이 용품 쇼핑몰인 바이크마트의 포항 대리점을 방문하였다.
    취미로 오토바이를 타면서 느꼈던 불편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직접 창업을 결심했다는 박아영 대표.
    "여성 라이더? 다소 생소하게 들릴 수 있으나, 남자들만 바이크를 타라는 법은 없잖아요! 바이크 라이딩을 너무 좋아하고 바이크 용품도 좋아해서 이와 관련된 사업을 찾아보니, '바이크마트'라는 회사가 있더라구요. 오픈 첫달 전 직장 월급의 약 20배가 넘는 매출을 기록할 수 있었던 비결은 바로 '바이크마트' 덕분입니다."

    (주)바이크마트 포항점 박아영 대표

    "바이크를 타는 취미를 가지고 있구요, 제가 사는 '포항'에 바이크를 타면서 필요한 제품(바이크용품)을 사기 위해서 매장을 알아보니까, 포항에는 용품점이 없더라구요. 그리고 라이더분들이 쉽게 쉬어갈 수 있는 휴식공간조차 없었고, 그런 공간이 하나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그 부분을 제가 실행하게 되었습니다."
    바이크마트 포항점은 북구 영일대 해수욕장을 지나 월포 해수욕장으로 가는 해안도로의 중간에 위치하고 있다. 이 부근은 동해안 투어링의 주요 코스인데, 그에 반해 마땅한 휴식공간이 없었다.

    '이 분들에게 특별한 휴식 서비스를 제공할 수는 없을까?'

    '오토바이에 필요한 용품을 투어 도중 만나볼 수 있도록 할 수는 없을까?'

    '포항에는 오토바이 용품 종합브랜드 오프라인 매장이 있나?'

    이 같은 고민들을 계기로 박아영 대표는 (주)바이크마트와 협약하여 오토바이 용품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하였고, '많은 오토바이 라이더 분들이 이곳에서 꼭 한 번은 쉬고싶다.'라는 생각이 들게끔 휴식 공간을 제공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만족하였다.

    창업은 처음이신가요?

    "네, 온라인 쇼핑몰을 직장인으로 일을 병행하면서, 운영을 하고 있었는데, 오프라인으로 매장을 낸 것은 처음입니다. 오프라인 매장의 경우에는 3개월 차에 접어들었구요, 온라인 쇼핑몰까지 기간을 본다면 2년 정도 되었어요."

    오픈 첫달 매출?

    "오픈 첫달 매출은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엄청 잘 나왔어요. 첫달 매출은 한 5천 만원 정도 나왔습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매출 비중은?

    "초반에는 제가 아무래도 온라인 사업을 먼저 했기 때문에, 온라인 매출이 주였다면,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하고 난 뒤부터는 실제로 상품(재고)를 보러오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총 매출의 70~80% 정도의 비중은 오프라인이 차지하고 있어요."

    요즘 본격적인 '온라인 쇼핑시대' 가운데, 오프라인이 잘 되는 이유가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아무래도 젊으신 분들은 온라인으로 제품 구매를 많이 하시겠지만, 보통 고객들이 직접 사용하는 제품에 한해서는 사이즈 확인이나 다른 부분들까지 직접 눈으로 보고 구매를 하시는게 더 확실하다 생각하시는 것 같아요. 그래서 온라인도 온라인이지만 직접 매장에 오셔서 보고 구경도 하시고 그 비중이 더 크다 보니까 매장으로 더 많은 고객분들이 찾아주시는 것 같아요."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많은 오프라인 매장들이 경제적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바이크 용품이라는 특성상 분명히, 직접 오셔서 상품을 눈으로 확인하고 직접 입어보기도 할 것이다. 다년간의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한 바이크마트 본사의 노하우였다.

    매장을 운영하시다 보면 어려운 점들이 있을텐데..

    "저는 딱히 매장을 운영하면서 힘들다고 생각한 적은 없었구요, 굳이 말씀을 드리자면 저는 바이크를 타는 취미가 있는데, 매장을 오픈하고 나서는 바이크를 탈 시간이 별로 없더라구요. 그래서 사실 조금 힘들었어요."

    바이크마트를 운영하면서 느낀점?

    "바이크 용품들의 다양한 브랜드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다는 점이 참 좋았구요, 매장을 운영하다보면 많은 재고를 안고 시작을 해야된다고 생각을 하시는데, 그런 부담감없이 운영을 할 수 있어서 좋았고, 지금처럼 홍보 부분에 관해서 본사에서 지원을 많이 해주셔서 참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바이크마트는 대한민국 오토바이 라이더라면 적어도 한번은 들어봤을 법한 업체이다. 2001년부터 온라인 쇼핑몰을 오픈하며, 현재까지 무서운 속도로 성장 진행중이다. 대구시 '스타기업 100' 으로 지정되어 있고, 2019년에는 디자인 혁신 유망기업으로, 또한 2년 연속 대한민국 굿컴퍼니 브랜드 대상, 제품혁신 대상으로, 위상을 떨치고 있다. 다른 수식어 보다는 다양한 브랜드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국내 1위의 종합 오토바이 용품 쇼핑몰임에는 틀림없다. 바이크마트 본사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www.bikemart.co.kr)에는 약 100만명의 회원이 현재 가입되어 있으며, 메인 홈페이지 광고를 통해 특정이벤트 및 특정 상품에 대한 홍보가 효과적으로 이루어진다.

    앞으로의 전망과 향후 목표는?

    "바이크를 타는 사람으로써 어드벤쳐를 타고 있거든요. 방문해주시는 고객분들 오토바이 기종을 보면 너무나 다양한 바이크들이 많기 때문에, 지금 어드벤쳐 외에 클래식 바이크, 산악바이크, 레플리카, 네이키드 등 요런 종류까지 바이크를 타고 싶은 욕심이 좀 생겼구요, 매장으로 보면은 아무래도 라이더 분들이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것이 제 주목적이기 때문에, 라이더 분들이 쉽게 찾아주시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그런 공간으로 자리매김으로 했으면 좋겠습니다."
    650cc 고배기량의 바이크 유저로 매장을 오프(OFF)하는 날에는 어김없이 바이크로 라이딩을 즐기시는 박 대표의 당찬 포부가 인터뷰를 통해 느껴진다. 포항지역 바이크용픔점을 대표하여 매장으로 방문해주신 고객들의 피드백을 한마디도 놓치지 않는다. 고객들이 어떠한 용품이 필요한지, 어떠한 상품의 실용성과 디자인에 대한 피드백을 구하는 갈급함으로 본사직원과의 커뮤니케이션이 하루에도 수십건에 다다른다. 또한 바이크마트가 자체적으로 생산하는 상품을 고객분들께 선보일때 어떠한 상품을 선택하고 집중적으로 판매해야 하는지 바이크마트 본사 직원들의 도움이 큰 역할을 하였다고 덧붙였다.
    바이크마트 본사 또한 '가성비' 라는 타이틀을 앞세워 다양한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였다. 실제 오토바이 유저들의 NEEDS에 맞는 자체상품을 개발하며, 2020년 역대 최고의 매출을 기록중에 있으며, 국내시장 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으로 성공적인 수출을 이뤄낼 수 있었다.

    쇼핑몰이용약관현행 시행 일자 : 2013년 6월 3일

    제1장 총칙

    제2장 회원가입계약

    제3장 구매계약 및 대금결재

    제4장 배송, 취소, 환불

    제5장 쇼핑몰과 이용자의 의무사항

    제6장 기타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바이크마트 회사가 운영하는 오토바이 인터넷 쇼핑몰 Bikemart.co.kr(이하 "쇼핑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① "쇼핑몰" 이란 Bikemart.co.kr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쇼핑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쇼핑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쇼핑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쇼핑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쇼핑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쇼핑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쇼핑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Bikemart.co.kr 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② "쇼핑몰"은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 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쇼핑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쇼핑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쇼핑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쇼핑몰"에 송신하여 "쇼핑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쇼핑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쇼핑몰"이 정하는 업무
    
    ② "쇼핑몰"은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③ "쇼핑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쇼핑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쇼핑몰"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고객이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하여 위법하게 쇼핑몰에 손해를 가한 경우에 쇼핑몰은 당해 고객에게 그 손해배상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보증상품의 품질 및 상품에 관한 당사의 보증은 상품 인도시 제공되는 상품 인도서에 기재된 제품보증서의 기재에 의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이용 및 중단)
    
    ① 서비스 이용시간은 쇼핑몰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하며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인하여 본 쇼핑몰이 정한 날 또는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② "쇼핑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③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쇼핑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④ "쇼핑몰"은 제2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쇼핑몰"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장 회원가입계약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쇼핑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쇼핑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쇼핑몰"의 회원 재 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쇼핑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쇼핑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제15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쇼핑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쇼핑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쇼핑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쇼핑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쇼핑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용역 등의 대금, 기타 "쇼핑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쇼핑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쇼핑몰"을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쇼핑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쇼핑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쇼핑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쇼핑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쇼핑몰"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쇼핑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쇼핑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3장 구매계약 및 대금결재 
    
    
    제9조(구매신청)
    
    "쇼핑몰"이용자는 "쇼핑몰"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1. 성명, 주소, 전화번호 입력
     2.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3. 결제방법의 선택
     4.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제10조 (계약의 성립)
    
    ① "쇼핑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쇼핑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쇼핑몰"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11조(지급방법)
    
    ① 쇼핑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1. 계좌이체
     2. 신용카드결제
     3. 온라인 무통장 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시 대금지급 등
    
    ② 전항의 결재 방법 중 신용카드에 의한 대금지불은 고객이 직접 인터넷 쇼핑몰 상에서 결재대행회사에 카드 번호 등의 정보를 입력하게 되며 무통장 입금에 필요한 정보(구좌번호)는 대금 난에 기재되어 고객의 최대한의 편의를 돕는다.
    
    
    제4장 배송, 취소, 환불  
    
    
    제12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쇼핑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쇼핑몰"은 배송전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13조(배송)
    
    "쇼핑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 수단, 수단별 배송 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 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쇼핑몰"의 고의·과실로 약정 배송 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14조(환급, 반품 및 교환)
    
    ① "쇼핑몰"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 발생 일로부터 3일 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②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쇼핑몰"은 배송된 재화일지라도 재화를 반품 받은 다음 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다만 그 요구기한은 배송된 날로부터 20일 이내로 합니다. 
     1. 배송된 재화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쇼핑몰"이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2. 배송된 재화가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3. 재화가 광고에 표시된 배송 기간보다 늦게 배송된 경우 
     4. 방문 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제18조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이용자의 청약이 이루어진 경우
    
    ③ 제2항에 따라 상품 또는 용역의 구매가 취소된 경우 그 반환에 필요한 일체의 비용은 쇼핑몰이 부담합니다. 
    단, 고객의 단순변심으로 인한 구매취소의 경우에는 고객이 배송비 또는 거래금액의 10% 위약금을 부담하셔야 합니다.
    
    ④ 고객의 단순 변심을 인한 청약 철회일 경우 재화등의 공급일 받는 날로 부터 7일이내에 할 수 있으며 소비자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통신판매업자의 의사에 반하여 청약 철회등을 할 수 없습니다.
     1. 소비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2. 소비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재화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소비자의 주문에 의하여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재화 등 청약철회를 인정할 경우 통신판매업자에게 회복할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
    
    
    제5장 쇼핑몰과 이용자의 의무사항  
    
    
    제15조(개인정보보호)
    
    ① "쇼핑몰"은 이용자의 정보 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주민등록번호(회원의 경우)
     3. 주소
     4. 전화번호
     5. 희망ID(회원의 경우)
     6.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② "쇼핑몰"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쇼핑몰"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 업무상 배송 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④ "쇼핑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 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쇼핑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쇼핑몰"은 이에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쇼핑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쇼핑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쇼핑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16조("쇼핑몰"의 의무)
    
    ① "쇼핑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쇼핑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쇼핑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쇼핑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7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와 보안정책)
    
    ① 제15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쇼핑몰"에 통보하고 "쇼핑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④ 고객의 신용카드 정보는 카드회사와 연결된 대행 전문회사에만 기록됩니다.
    bikemart.co.kr 인터넷 쇼핑몰은 고객의 신용카드 정보를 bikemart.co.kr 인터넷 쇼핑몰에 기록하지 않습니다.
    
    ⑤ 고객께서 카드번호를 입력할 단계에서는 bikemart.co.kr 인터넷 쇼핑몰이 아닌 결제대행회사에 연결되며 따라서 bikemart.co.kr 인터넷 쇼핑몰에서 정보가 누설될 가능성은 없습니다.
    
    ⑥ 보안을 위하여 안전한 128비트 암호화 알고리즘(국제적으로 공인된 베리사인 Verisign SSL 알고리즘)을 사용합니다.
    
    
    제18조(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쇼핑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쇼핑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쇼핑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쇼핑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 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쇼핑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② 전항 각 호의 정보 기타 쇼핑몰이 몰 운영상 부 적절하다고 판단한 정보가 몰에 게시되거나 몰과 링크 된 곳에 게시된 경우, 쇼핑몰은 이용자 기타 정보의 게시를 행한 자의 승낙 없이 쇼핑몰에 게재된 당해 정보를 삭제하거나 몰에 확장된 링크를 절단할 수 있습니다.
    단, 쇼핑몰은 이러한 정보의 삭제링크의 절단 등을 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제6장 기타 
    
    
    제19조(연결"쇼핑몰"과 피 연결"쇼핑몰" 간의 관계)
    
    ① 상위 "쇼핑몰"과 하위 "쇼핑몰"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쇼핑몰"(웹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 연결 "쇼핑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 "쇼핑몰"은 피 연결 "쇼핑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쇼핑몰"의 사이트에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쇼핑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쇼핑몰"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쇼핑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쇼핑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1조(분쟁해결)
    
    ① "쇼핑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 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쇼핑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쇼핑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 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2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쇼핑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쇼핑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 법을 적용합니다.
                    

    구매대행약관현행 시행 일자 : 2013년 6월 3일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바이크마트(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BIKEMART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bikemart.co.kr ; 이하 "BIKEMART 사이트" 또는 "BIKEMART"라 함)에서 제공하는 " 구매대행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1. "BIKEMART"라 함은 회사가 본 약관에 의하여 재화나 용역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 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나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BIKEMART를 운영하는 회사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BIKEMART"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BIKEMART"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단, 법인이나 회사명의 등의로의 서비스 이용은 불가능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BIKEMART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개인 이용자로서, BIKEMART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BIKEMART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단, 법인이나 회사명의 등으로의 가입은 별도의 공지가 없는 한 BIKEMART의 회원등록이 불가능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BIKEMART"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단, 비회원은 "구매대행 서비스"가 이용이 안되오니, 만약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으로 가입하셔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BIKEMART와 회원간에 발생하는 거래계약 유형은 "수입대행형"이며 거래계약 유형에 대한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수입대행형" 거래계약 유형은 BIKEMART가 BIKEMART 사이트를 통해 소개된 해외에서 구매대행 가능한 상품에 대하여 이용자가 BIKEMART에 수입대행을 의뢰하면 BIKEMART가 해당 상품을 판매하는 해외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이용자를 대신해 구매 및 결제를 하고 구매대행된 상품이 BIKEMART가 제공하는 해외의 중간배송처에 입고된 이후 BIKEMART 책임으로 국제운송 및 수입통관을 거쳐 이용자의 국내 수취처까지 운송을 하여 이용자가 수령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6. BIKEMART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구매대행 서비스"는 수입대행형 거래계약 유형에 해당하는 서비스로서, BIKEMART 인터넷 홈페이지내 "BIKEMART"카테고리에 게시된 물품에 대하여 이용자가 수입대행에 따르는 총 비용을 결제시 BIKEMART가 해외사용이 가능한 기명식 법인신용카드 및 해외송금(Wire Transfer) 등을 통해 해당 상품을 판매하는 해외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이용자를 대신해 구매 및 결제를 하고 구매대행된 상품이 BIKEMART가 제공하는 해외의 중간 배송처에 입고된 이후BIKEMART 책임으로 국제운송 및 수입통관을 거쳐 이용자가 지정하는 국내 수취처까지 배송하여 이를 이용자가 수령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제3조(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BIKEMART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FAX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BIKEMART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BIKEMART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로 구성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BIKEMART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BIKEMART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BIKEMART의 초기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15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BIKEMART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BIKEMART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BIKEMART에 송신하여 BIKEMART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 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BIKEMART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가.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제공 및 수입대행계약의 체결
    나. 이용자가 해외에서 구매 또는 수입대행을 의뢰한 물건에 대한 운송계약의 체결
    다. 이용자가 구매 또는 수입대행을 의뢰한 재화의 배송
    라. 통관대행 서비스
    마. 기타 BIKEMART가 정하는 업무
    
    2. BIKEMART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BIKEMART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BIKEMART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BIKEMART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1. BIKEMART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BIKEMART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BIKEMART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BIKEMART는 공지사항 또는 E-Mail을 통해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이용자가 이로 인하여 손해를 입은 경우에는 당초 BIKEMART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이용자에게 보상합니다.
    
    제6조(계약의 성립)
    
    BIKEMART는 구매대행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와 아래의 절차를 통해 구매대행 계약을 체결합니다.
    
    1. 구매대행서비스
    가. 이용자가 BIKEMART 사이트내 구매대행카테고리에 있는 상품에 대하여 수입대행에 따르는 비용결제를 통해 수입대행을 의뢰하고 이에 대해 BIKEMART가 결제확인 메일을 이용자에게 송부 또는 BIKEMART 사이트에서 이를 통보하여 이용자에게 도착된 시점에 이용자와 BIKEMART간에 수입대행계약이 성립됩니다.
    나. BIKEMART와 이용자의 계약성립은 해외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구매 및 결제 등 수입대행 전과정과 국제운송 및 수입통관, 국내 수취처 인도까지의 운송 전 과정을 BIKEMART에게 일임하였음을 의미합니다.
    
    3. BIKEMART는 이용자의 수입대행 및 배송대행계약 요청에 대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 신청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나. 이용자가 관련법령 및 동 약관에서 금지하는 재화에 대해 수입대행 또는 운송을 요청하는 경우
    다. 기타 수입대행 또는 배송대행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BIKEMART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7조(서비스 대상물품)
    
    BIKEMART는 이용자가 자가 사용의 목적으로 구매하여 수입하는 경우에만 서비스를 제공하며, 한편 아래의 경우 고객의 동의를 구한 후 한국으로 발송하거나 해당 발송자에게로 반송할 수 있으며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이용자의 소재가 불명확한 경우 BIKEMART는 당해 물품을 발송인에게 반송하고 이를 이용자에게 통보하며, 소요비용은 이용자로부터 정산하거나 BIKEMART의 임의대로 물품을 처리하여 충당할 수 있습니다.
    가. 동물, 금·은괴, 화폐, 의약품, 무기류, 인체의 일부, 포르노그래피, 정밀금속, 석재류, 냉장보관물품, 냉동 또는 냉장을 요하는 물품 및 폭발물, 가연성 위험물 등
    나. 수입, 수출 불가 / 항공운송 불가 품목일 경우
    다. 송장(Invoice) 부실기재, 포장불량 등으로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를 제공하기에 적절하지 않다고 BIKEMART가 판단하는 경우
    라. 기타 관련법령에 의하여 수출입이 제한되는 물품을 대상으로 한 경우
    마. 하단 제18조 통지에 서비스배제 대상을 별도로 명시합니다.
    제8조(지급방법)
    
    "BIKEMART"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가. 폰뱅킹, 인터넷 뱅킹 등의 계좌이체
    나. 신용카드 결제
    다. 온라인 무통장 입금
    라. 쿠폰 및 회사가 정하는 마일리지
    마. 기타 BIKEMART가 인정하는 결제수단
    
    제9조(수신확인통지, 배송신청 변경 및 취소)
    
    1. "BIKEMART"는 이용자의 운송 및 수입대행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배송 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BIKEMART 주소에 도달한 물품이 제7조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당해 물품에 대한 배송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물품의 반송 등 사후조치를 위해 소요되는 일체의 비용은 이용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제10조(서비스별 요금 결제, 재화 등의 공급 및 보관)
    
    1. 바마 구매대행 서비스
    가. 이용자가 BIKEMART에서 상품의 수입대행을 의뢰할 경우에는 BIKEMART 내 각 상품에 구현된 물품의 가격을 제8조 각 항의 형태로 결제해야 합니다.
    나. BIKEMART와 이용자간의 수입대행계약에 의해 구매대행된 상품이 BIKEMART주소에 입고된 물품에 대해 검수 후 국내의 수취처까지 배송하여 이용자가 수령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다. BIKEMART는 BIKEMART 상품의 수입대행을 수행함에 따른 전체 금액을 이용자가 결제하기 전에 각각의 거래계약 유형별로 총지불가격, 수입대행가격, 국제운송료형태로 구분하여 이용자에게 고지합니다.
    라. BIKEMART에 명기된 가격은 수입대행가격(해외 인터넷쇼핑몰 등에서의 물품 구입가격, 해외 BIKEMART 물류센터까지의 운송료, Sales Tax등 구매대행을 위한 고객예치금 + BIKEMART의 구매대행 수수료 + 수입관세, 수입부가세, 기타세금을 위한 고객예치금)과 국제운송료가 모두 포함된 가격이며 이용자가 이외에 추가적으로 부담하는 금액은 없습니다.
    마. BIKEMART는 상품을 판매하는 해외 인터넷쇼핑몰 등 공급자 정보(쇼핑몰 명 등)와 BIKEMART에 명기된 가격의 상세내역에 대하여 이용자의 별도 요청이 있을시 이를 E-Mail 또는 Q&A등을 통해 제공합니다.
    바. BIKEMART는 이용자가 BIKEMART에서 수입대행을 의뢰한 상품에 대해서 이용자의 대금 결제단위를 기준으로 포장하여 배송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결제 단위당 복수의 상품의 경우 각 상품의 해외 인터넷쇼핑몰 등 공급자가 다를 경우에는 이를 BIKEMART 해외 물류센터에 도착하는 순서대로 배송 할 수 있으며, 의도적으로 관세 등 제세금을 절감하기 위한 행위(분할 재포장 등)는 하지 않습니다.
    
    제11조(국제운송 및 통관)
    
    1. 국제운송
    가. BIKEMART는 BIKEMART와 국제복합운송계약을 체결한 운송 및 통관업무제휴사를 통하여 BIKEMART 해외물류센터에서부터 대한민국까지의 항공운송, 수입통관, 이용자가 지정한 수취처까지의 국내배송의 용역을 제공합니다.
    나. 상기 "가" 항에서의 BIKEMART 해외물류센터에서 이용자가 지정한 수취처까지의 운송구간에서 물품의 파손 등 하자가 발생하였을 때, 수입대행가격 및 국제운송료를 포함한 총 금액을 보상합니다.
    
    2. 통관
    가. BIKEMART는 개인이 자가사용 목적으로 수입하는 개인수입통관원칙에 의거, 이용자를 납세의무자로하고 수입요건을 구비하여 운송 및 통관업무제휴사를 통하여 통관절차를 수행합니다.
    나. 이 때 발생하는 관세 및 수입부가세 등 제세금은 운송 및 통관업무제휴사가 이용자를 대신하여 대한민국 세관에 대납하고 BIKEMART는 이용자가 기결제한 관세 및 수입부가세 등 제세금을 운송 및 통관업무제휴사와 정산하는 절차를 거칩니다.
    다. 회사명의로의 회원가입과 구매대행서비스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12조(반품, 환급 등)
    
    1. Wiz-Shop 서비스
    가. BIKEMART에서 이용자가 수입대행을 신청한 재화가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를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로부터 4일(영업일기준)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발생일로부터 5일(영업일기준) 이내에 계약해지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나. 이용자의 반품 신청에 의한 반품, 환급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단순변심에 의한 반품
    서비스 이행구간별로 해외 인터넷쇼핑몰 등에서 이용자를 대신하여 구매하는데 제공된 수입대행수수료, 기발생한 국제운송비 및 제세금 등에 대해 이용자가 부담하는 것을 조건으로 반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② 상품 상이, 결실, 파손, 손상, 오염에 의한 반품
    BIKEMART의 해외 주소로부터 국내 이용자의 수취전까지 국제복합운송 중 수입대행 상품의 분실,파손, 손상, 오배송, 오염 등이 발생할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BIKEMART에 있으며 상품 대금을 포함한 총결제금액 전액을 이용자에게 직접 배상합니다. 또한, 상기된 하자로 인한 반품이 BIKEMART의 해외주소에서 수취전 해외쇼핑몰의 귀책사유 임이 객관적으로 증명될 경우 BIKEMART는 이용자에게 반품을 받은 후, BIKEMART가 이용자를 대신하여 해외쇼핑몰에 클레임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제13조(차액정산)
    
    1. 상품 가격 변경, 관세율표 개정, 세번분류 변경, 전산시스템 오류, 환율차이 등으로 인해 이용자가 지불한 금액과 BIKEMART의 수입대행시 발생한 실제 비용이 차이가 발생하는 경우에 대해 과부족금액을 이용자가 요청할 경우에 한해 BIKEMART는 이용자와 사후정산(이후 '차액정산' 이라함)을 할 수 있습니다.
    
    2. 차액정산 범위는 원 결제금액의 + - 10% 오차범위를 초과하는 경우에 한해 행해지며, 무통장 입금 비용 등 차액정산에 소요되는 비용을 BIKEMART 또는 이용자가 부담하는 조건으로 이루어 집니다.
    
    제14조(긴급조치)
    
    1. 이용자가 위법, 불법 또는 부당한 목적을 위해 서비스를 이용한다고 BIKEMART가 판단하는 때에는 BIKEMART는 관련 물품의 수취나 배송을 거절할 권리를 가집니다.
    
    2. 관할관청 또는 당국에 의해 BIKEMART에 의해 서비스되는 물품에 대해 제재를 받았을 때 BIKEMART는 해당물품을 관할관청 또는 당국에 인도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손해를 입었다고 할지라도 해당 손해에 대해서 BIKEMART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또한 이용자는 해당 물품에 대한 서비스 이용요금 및 관련비용 등의 지급의무를 면하지 아니합니다.
    
    3. BIKEMART 주소로 배송된 물품에 악취, 액체누수 그 외 이상이 있다고 인정됐을 경우 및 기타 긴급을 필요로 하고 정당한 이유가 있다고 인정됐을 경우 BIKEMART는 이용자에게 해당사실을 통지하고 해당 물품을 별도 장소로 이동 보관하는 등 임시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하는 추가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하며 또한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해당 손해에 대하여 BIKEMART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BIKEMART의 의무)
    
    1. BIKEMART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BIKEMART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BIKEMART는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 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BIKEMART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6조(분쟁해결)
    
    1. BIKEMART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 보상 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BIKEMART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BIKEMART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17조(재판권 및 준거법)
    
    1. BIKEMART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BIKEMART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18조(통지)
    
    1. 구매대행 서비스 품목 중 관세법 제234조에 의한 수출입금지품에 대해서는 취급불가하며, 목록통관배제물품은 일반수입신고 하여야 합니다.
    
      관세법 제234조(수출입의 금지)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물품은 수출 또는 수입할 수 없다.
        1) 헌법질서를 문란하게 하거나 공공의 안녕질서 또는 풍속을 해치는 서적·간행물·도화·영화·음반·비디오물·조각물 기타 이에 준하는 물품
        2) 정부의 기밀을 누설하거나 첩보활동에 사용되는 물품
        3) 화폐·채권 기타 유가증권의 위조품.변조품 또는 모조품
    
      목록통관 배재대상물품
        1) 의약품
        2) 한약재
        3) 야생동물 관련 제품
        4) 농림축수산물 등 검역대상물품
        5) 건강기능식품
        6) 지식재산권 위반 의심물품
        7) 식품류·과자류
        8) 화장품(기능성화장품, 태반함유화장품, 스테로이드제 함유화장품 및 성분미상 등 유해화장품에 한함)
        9) 「전자상거래물품 등의 특별통관절차에 관한 고시」 제3-3조 제3항에 따라 특별통관대상업체로 지정되지 아니한 전자상거래업체가 수입하는 물품
        10) 통관물품 중 품명·규격·수량·가격 등이 부정확하게 기재된 물품
        11) 그 밖에 법 제226조에 따른 세관장확인대상물품 등 목록통관이 타당하지 아니하다고 세관장이 인정하는 물품
    
    2. 구매대행 서비스 품목에 한하여 법령에 따라 제품의 재고를 보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3. 구매대행의 경우 소액면세 기준인 과세가격 15만원 이하인 경우에도 합산하여 과세대상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제19조 고지의 의무
    
    이 이용약관은 법령, 정책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수정변경사항에 대해서 시행일의 1일전부터 (주)바이크마트 사이트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 입니다
    
    부 칙
    
    본 약관은 2013년 6월 3일에 개정변경 되었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현행 시행 일자 : 2007년 10월 30일

    개인정보취급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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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ο 본 방침은 : 2007년 10월 30일 부터 시행됩니다.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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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ο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회원가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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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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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존 기간 : 3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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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ο 파기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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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ο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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